유용정보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 해지방법, 자동결제 주의!

비타빈💪 2020. 6. 9. 00:19
반응형

어느 날 신한카드에서 전화가 한 통 걸려왔어요. 현재 신한카드에서 좋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공기간은 두 달이며, 제공 내용은 대형마트 5천원 쿠폰, 온라인 할인 쿠폰 증정 외에 구매물품손실보상 서비스, 휴대폰수리비용보상 서비스, 가상전화번호 서비스 등이 있었어요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안해볼 이유가 없어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두 달간은 무료로 제공하고 무료 제공기간이 끝난 다음날에 자동으로 이용료 6,900원이 결제된다고 하더라고요

이용권 이용을 원치 않으면 미리 해지하라고 했어요 이건 마치 음원 어플 이벤트와 비슷한 듯했습니다.

 

워낙 이런 이벤트를 많이 이용해봤기에 미리 달력에 체크해두고 무료 제공기간 끝나기 며칠 전에 해지했어요

 

생각보다 해지 기간을 놓쳐서 이미 자동 결제되신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이럴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한 걸로 알고 있어요

되도록 기한 꼭 지켜서 미리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이번 포스팅으로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엄~~ 청 간단해서 5분 안에 끝납니다

 

www.shinhancard.com

 

https://www.shinhancard.com/

 

www.shinhancard.com

 

먼저 위에 걸어둔 링크를 통해 신한카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인터넷 창에 검색하여 접속하셔도 됩니다.

 

 

신한카드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상단에 탭을 보시면 마이/혜택/금융/카드/편의/디지털/라이프/Tops Club/고객센터 탭으로 나눠져 있어요

그 중에서 편의를 눌러주세요!

 

 

케어 부분에 보면 스마트 생활이 있는데요, 현재 가입 중이라면 위에 캡처 화면처럼 '이용 중'이라고 뜹니다.

내가 현재 사용 중인지 확인도 할 수가 있어요

 

스마트 생활을 눌러줍니다.

 

 

스마트 생활 서비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되어서 나오는데요,

신청이 아니라 해지가 목적이니 과감하게 해지를 눌러줍니다.

 

 

 

신한 스마트 생활서비스는 이용과 관계없이 가입된 상태라면 자동으로 매월 이용료가 청구되는데요,

이 말은 즉, 내가 무료 이용을 신청해두었으나 무료 기간이 끝나고 유료화된 후에 사용하지 않았다고 해도 월 6,900원씩 자동으로 결제가 된답니다. 서비스 가입에 대해 잊어버리면 그냥 월 6,900원씩 생돈이 나가는 셈이에요

 

보통 통화로 권유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 내용에 대해서 흘려들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알아서 해지되겠지 하다간 카드 명세서 보고 생뚱맞은 금액에 뒤통수 맞았다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위 서비스는 신한 BC카드나 가족카드, 법인카드, 체크카드, 하이브리드카드, 선불카드, 기프트카드는 가입이 제외된답니다.

 

 

 

해지를 누르면 다시 한번 해지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과감하게 '해지 완료'까지 눌러주세요.

 

해지된 이후에는 쿠폰은 유효기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에 가상 전화번호나 구매물품 손실보상, 휴대폰 수리비용보상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답니다.

 

또한 추후에 재 가입 시 최초 신규 가입 시 제공된 혜택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해요

서비스가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가입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추후에 재 가입시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꼭 확인하고 해지해주세요!

 

 

 

해지 완료를 누르면 또다시 진행할 건지 물어봅니다.

저는 사실 해지 완료라고 뜨길래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건가 하고 착각했어요 일부러 소비자들을 현혹시키려고 이렇게 만든 건지 뭔지, 속지 않도록 꼭 주의하세요.

 

서비스 해지 후에는 6개월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하다고 해요. 전 솔직히 가입할 생각이 전혀 없기 때문에 과감하게 해지를 눌러줬어요

 

 

 

위에 캡처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해지되었다고 뜨면 진짜 해지된 거예요!!

그래도 혹시라도 불안한 분들을 위해 해지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다면 해지하기 위해서 조회했던 화면으로 이동하면 스마트 생활에 '이용 중'이라는 문구가 안 떠요

이렇게 된다면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다고 볼 수 있고 6,900원이 자동으로 결제될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답니다.

 

 

단순한 거지만 자칫 착각했다간 생돈이 날아갈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