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애드핏 심사 보류 - 광고 설치 방법 수차례 수정 후 성공

비타빈💪 2022. 10. 31. 12:37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수익부분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다. 예전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유명했는데 어느새 다양한 광고 수익 플랫폼이 늘어났다. 카카오 애드핏, 데이블, 텐핑 등 다양한데 그 중에서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했다.

가장 익숙하고 신청 방법이 간편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내 생각과는 달리 세상 복잡하고.. 너무 힘들었다.

 

내가 워낙 컴맹이라 유독 힘들었지만, 나처럼 고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먼저,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는 하단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https://adfit.kakao.com/info

 

AdFit

쉬운 정산 적립금 지급 신청 방법이 쉽고 간편하며, 확정 적립금은 현금으로 지급 신청한 후 한 달 이내에 수령 가능합니다.

adfit.kakao.com

 

 

애드핏 사이트에 접속하여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 [광고관리] 탭을 눌러주면 현재 등록된 매체에 대해서 나온다.

나는 예전에 한번 등록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조회가 되었다.

 

매체 상태를 보면 '심사 보류' 상태인데 이때 심사보류를 클릭하면 왜 심사 보류가 되었는지 상세이유를 설명해준다.

 

 

나의 첫 심사 보류 사유는 '광고를 설치한 이후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광고 설치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십시오' 라고 떴다.

광고를 어떻게 설치하는지에 대해서는 하나도 나와있지 않은데 말이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따지고 싶었지만, 온라인 문의밖에 보이지 않아 결국 분노를 다스리고 찾아봤다.

 

 

[광고 관리] 탭에서 광고단위를 눌러서 이동해준다. 그럼  각 광고단위가 나와있는데, 광고단위명을 보면 tistory-mo ~ / tistory-pc ~ / tistory-sidebar 이렇게 총 3가지가 있다. 말그대로 모바일용, PC용, 사이드바용 이다.

 

이글 저글 찾아봤을때는 모바일, PC, 사이드바 총 3곳에다가 광고를 등록해야한다고 들었는데 내가 뭘 잘못 한건지 오류가 나서 저 세곳 중 한 곳에다가만 광고를 등록해놨는데 심사 승인처리가 났다.

 

광고 단위명을 누르면 상세 화면이 나오는데 밑으로 내리면 광고 스트립트가 나온다. 오른쪽에 보면 스크립트 복사가 보이는데 이 부분을 눌러 복사를 해준다. 

 

이제 복사를 해 온 광고 스크립트를 티스토리에 심어주기 위해서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준다. [꾸미기] - [스킨편집] 으로 이동!

 

 

상단광고 넣기

스킨 편집에서 HTML을 눌러주면 보기만해도 머리아픈 화면이 나오는데 커서를 HTML 화면 안으로 두고 컨트롤+F(찾기) 를 눌러서 'revenue'를 검색 한다.

검색을 하면 위에 캡처화면이 나오는데   밑에다가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해준다

하단광고 넣기

하단 광고를 넣으려면 Ctrl+F 를 이용하여 footer 를 검색해준다.

</footer> 와 <!--//footert--> 사이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상단과 하단에 광고 넣기가 완료되었다면 적용을 눌러주면 끝!

 

사이드바 광고 넣기

사이드바 배너에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꾸미기] - [사이드바]로 이동하여 HTML 배너출력을 통해 HTML 소스를 입력해주면 된다.

 

 * 이때 HTML 배너출력 탭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설정해주면 된다.

 

https://kstoryo-o.tistory.com/43

 

티스토리 사이드바 배너광고 html 설정 방법

티스토리 사이드바 html 설정 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광고 수익과 관련된 카카오 애드핏 심사 신청을 진행했다. 근데 아니나 다를까 바로 심사 보류가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게 무슨

kstoryo-o.tistory.com

 

총 3가지 광고 넣는 방법을 설명했는데 심사를 위해서 광고를 넣는 거라면 상단, 하단, 사이드바 중 한곳에만 설정해줘도 심사에는 문제가 없다.

광고 삽입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카카오 애드핏으로 이동하여 재심사 요청을 눌러주면 된다.

 

정작 카카오 애드핏 심사기간은 30분도 되지않아 승인이 났다.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지 않고 심사과정이 힘든건 사실이나 업무처리는 빠르게 해줘서 좋았다...

 

이제 나도 카카오 애드핏 수익을 받아볼 수 있다 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