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해외구매대행] 인터파크 판매자 고객센터 통화 중 황당한 일 겪음

비타빈💪 2022. 12. 25. 15:46
반응형

벌써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한 지 한 달 반 정도가 지나갔다.

그 짧은 시간내에 이런저런 다양한 일들이 많아서 블로그를 쓸 시간이 나질 않았다.

 

분명 하루도 안쉬고 일을 하는데도 시간이 부족하다..ㅋㅋ

 

지금은 현재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지마켓에 입점한 상태이다.

옥션은 글로벌 셀러 심사진행 중인데 심사기간이 꽤나 오래 걸린다.. 잊고 지낸 지 오래

 

인터파크는 매출이 잘 안나온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최근에 매출 1건이 발생했다.

기분이 좋아서 열심히 주문 처리를 했으나, 요즘 중국 내 코로나 확산 사태가 심각하여 배송이 많이 지연되고 있다.

 

고객에게 지연 문자를 보냈더니 고객이 취소를 원한다고 했다.

아직 배대지에 도착하지 않은 상태이고,

언제 도착할지도 모르고 나도 주문 취소를 해드리는게 마음이 편할 듯하여 '배송 중 주문 취소' 절차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아직 사업 초기다보니 배송 중 주문 취소는 처음 겪는 과정..!

 

먼저 중국 판매자와 이야기를 하고 배대지 측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의를 드렸다.

(배대지 마다 절차가 다르니 자세한 건 각 이용하는 배대지에 문의를 하는 게 좋다!)

 

내가 이용하는 배대지에서는 리턴 수수료 3,000원+반품 배송비 가 발송된다고 했다.

반품 배송비는 선불로 보낼 경우 해당이 된다. 리턴 배송비는 각 배대지마다 다른데 2,000원인 곳도 꽤 있었다.

 

리턴 수수료없이 수취거부를 해주는 배대지도 있다고 하는데

혹시 그런 곳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일단 중국내 주문 취소 문제는 대충 해결!

이제 인터파크 고객 주문 취소를 위해 문의를 하려고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빡침주의*

 

다양한 마켓들을 이용하면서 고객센터와 통화하는 경우가 많았다.판매자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의외로 전화연결이 빠른 편이라서 기분이 좋았다.

 

상담원분이 전화를 받고 내가 설명을 드렸다.

 

'나는 해외구매대행업체고 이러저러해서 고객님께서 주문 취소를 원하시는데주문 취소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주문번호 불러주세요 취소해 드릴게요.'

 

라고 하시길래내가 혹시 배송 중 주문 취소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취소하는 방법밖에는 없나요?했더니

 

판매자는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했다.

 

여기까지도 괜찮았다.

 

배송 중 주문이 취소되면 환불 절차는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하다고 말씀을 드렸다.

 

이때부터 설렁설렁 대답을 했다.

 

그냥 고객이 선택하는 거란다

 

내가 이해가 안돼서 고객이 결정하면 그대로 환불이 이루어지는 거냐라고 했더니

나보고 물건 안 사봤냐고 하더라..ㅋ

 

여기서부터 빡침..ㅋㅋ

설명을 너무 제대로 안 해준다며 따졌더니

자기가 설명한 게 다라고 하더라

절차고 뭐고 뭐 없다고 하더라

 

그러면서 다른 상담원분으로 바꿔주시면 안 되냐니까

끊고 다시 걸라고 하더라

 

고객센터라는 게

메뉴얼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물어보고 도움을 주는 곳이 아닌가..

 

인터파크 판매자센터가 원래 이렇게 관리가 안 되는 건지

유독 그런 사람이 걸린 건지

너무 화나고 울화통이 치밀어 올랐지만..

 

판매자는 너무 을인 거 같다..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

화난다고 인터파크 안 해!! = 나만 손해..ㅎ

 

요즘 열심히 참을 인을 외치면서 사는 거 같다.

어디 표출할 수도 없으니 억울한 마음을 블로그에라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