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온라인 쇼핑몰 창업 도서 추천 : '해외 소싱 마스터' 유튜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정보들이 한가득

비타빈💪 2023. 1. 28. 13:46
반응형

 

해외 소싱 마스터
(온라인 커머스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 저자 : 이종구

 

나는 해외구매대행업을 하고 있는 온라인 셀러인 1인 창업가이다.

요즘은 워낙 정보를 얻을 매체들이 많아 손쉽게 창업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중에서는 젊은 층도 있고, 가정이 있는 40대 50대 분들도 꽤 많다. 어쨌든 사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를 냈다는 것, 매년 갈수록 힘들어지는 경기로 인하여 투잡 쓰리잡 포잡까지 하는 사람들도 많이 봤다.

 

다들 열심히 하는 만큼 꼭 성공했으면 좋겠다. 나는 쭉 회사 생활만 하다가 작년 10월 말까지 근무를 하고 11월 중순부터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은 이전부터 있었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고, 그만큼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내 사업을 해야 희망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싶다.

 

대부분의 문제는 '돈' 에서 온다고 생각을 한다. 돈이 행복을 가져다주지는 않지만 적어도 위기의 상황에서 좀 더 쉽게 나를 구출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족들이 아플때 병원비부터 걱정하고, 이자 금리 상승으로 인하여 항상 쪼들리면서 살고, 택시비 아끼겠다고 부랴부랴 달려가서 막차 타고 집 가는..

적어도 이런 것들은 해결 해 줄 수 있으니 그래서 나는 꼭 성공하고 싶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벌고 싶으면 물건을 많이 팔아야 하고, 그러려면 '닥등!' (닥치고 등록) 열심히 상품 등록을 하는 게 맞으나

내가 책을 통해 배움을 함께 하면서 하면 좀 더 시야와 생각하는 범위가 넓어져 나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어떻게 될지는 시간이 흘러 이런 사소한 것들이 쌓이고 쌓여봐야 알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물론 상품등록도 하지만, 책에도 시간을 투자하려고 노력한다. 1년에 책 한권도 못 읽던 내가 벌써 1월에만 4권을 읽었다 :D

 

요즘 사람들과 소통을 잘 안하고 일이랑 책만 읽어서 그런가 나도 모르게 수다쟁이가 되어 버렸다..

서론은 그만하고 이제 본론으로!

 

해외 소싱 마스터 - 리뷰

 

'해외 소싱 마스터' 라는 책을 읽게 된 이유는 단순히 해외 소싱을 잘하고 싶어서 즉, 잘 팔리는 상품을 어떻게 보는지 눈을 키우고 싶어서 골랐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잘 파는 책이 아닌 잘 사는 것 = 잘 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을 하고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은 책인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 지식들을 배워서 체할 뻔했다. 

먼저, 지금 당장의 나(왕초보 온라인 셀러)에게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와닿지 않을 수도 있지만 미래에 내가 성장을 해서 본격적인 수입 사업을 하게 된다면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이 책은 중국 도매시장에 관련된 내용이며, 단순히 알리바바나 1688 같은 온라인 도매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방법이 아닌 정말 발품 파는 방법을 알려준다.

솔직히 유튜브를 보면서 이런 내용의 유튜브 영상은 보질 못했다. (아직 관심이 크지 않아서 못 봤을 수도..)

 

해외 비즈니스 방법과 중국 내에서 도매업자들이 몰려 있는 곳을 도시별로 상세하게 공유해 준다.

해당 도매시장의 장점과 각종 박람회 정보 등 각 도매시장에서 주의할 점들을 직접 경험한 경험담으로 이야기해 주셔서 더 와닿았다.

 

내가 경험하지 못한, 어쩌면 평생 경험해보지도 못할 수도 있었던 세상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된 듯하여 이런 정보를 알게 되어 너무 감사드렸다.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다고 하지만 나한테 쉬운 것은 남들에게도 쉽다. 결론은 누구든지 다 금방 따라 할 수 있고 내 것으로 차별화를 둘 수가 없다는 것이다.

온라인 창업이 레드오션이라고 하지만 남들이 하기 어려운 귀찮고 번거로운 것들을 세세하게 찾아보면 나만의 차별화를 만들 수 있고,

그게 성공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내가 책의 모든 내용을 다 흡수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했을 때 꼭 다시 한번 읽고 싶다.

지금은 내가 아직 초보이기 때문에 '이런 세상도 있구나'라는 정도밖에 하지 못했지만 얼른 성장해서 귀한 정보들을 습득해야겠다!

 

내가 가장 인상 깊게 봤던 명언 중에 하나는 돈은 깨끗하고 세련된 곳에 있는 것이 아닌 거칠고 지저분한 오지에 있다'라는 말이 너무 와닿았다.

 

 

시간이 없어 단순히 잘 팔리는 상품이 뭔지 알고 싶은 사람에겐 비추한다.

 

앞으로도 좋은 책들을 많이 읽어서 열심히 리뷰를 남겨야겠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