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중국 배송대행지 투데이직구 후기, 주소 삭제했다가 140번이나 이용한 이유

비타빈💪 2023. 8. 17. 20:15
반응형

중국 해외구매대행업을 하면서 수~많은 배대지를 이용해 봤고,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수많은 배대지를 이용해볼 예정입니다.

해외구매대행 초기에만 해도 배대지 후기를 꾸준히 올렸는데 요즘 다양한 분야에 뛰어들다 보니 포스팅이 많이 소홀해졌네요..! 좀 더 부지런히 움직여서 다양한 배대지 후기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이용해 본 배대지는 '투데이직구' 인데요. 회원가입하기 전에 유튜브랑 블로그 후기를 찾아보는데 후기가 없더라고요. 추천인코드나 혜택도 따로 없어 보였고 복불복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일단 가입이나 해보자 하는 마음에 회원가입을 했어요!

 

타오바오에 일단 배송대행지 주소부터 미리 입력해놓고 나중에 이용해야지~ 했는데, 최근 자주 이용하던 배대지와 사서함 이니셜이 비슷해서 실수로 투데이직구로 보내버린 거 있죠!!

 

노데이터(주문서가 없이 배송된 제품)가 들어왔다길래 화들짝 놀라서 부랴부랴 주문서를 작성했어요..

이때쯤에 한참 인천세관 통관이 미친 듯이 지연되던 때인데요. 하필 노데이타로 빠진 제품이 시즌템으로 빠른 배송이 필요한 제품이라서 항공으로 발송했어요. 노데이타로 빠지다 보니 하루 정도 뒤에 반영이 되었고, 뭔가 처음 경험이 썩 좋지가 않아서 투데이직구 주소를 삭제했어요!

 

금방 끝날 줄 알았던 인천세관 통관지연은 생각보다 길게 지연되었고, 작은 물품은 타업체 항공배송을 이용하고 있었어요. 근데 이 타업체랑 다툼이 생겼던거 있죠.. (배대지랑 처음 싸워봄.) 이 업체는 추후에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배대지 업체들은 항공배송이 너무 비싸서 어디 괜찮은데 없나 생각하다보니 최근 투데이직구에서 항공 배송 보냈던 게 문득 생각나더라고요.

비용도 타업체보다 훨씬 저렴했어요. 시험 삼아서 1~2번 이용했는데 기존에 자주 이용하던 항공특송이랑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그렇게 배송지연으로 인해 항공배송을 꾸준히 이용하다 보니 어느새 투데이직구 140번 이상을 이용했네요..ㅎㅎ

[투데이직구 출고 완료 횟수]

 

총 141번 이용하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싹- 정리해 드릴게요. 판단하시고 결정하세요.^^

 

투데이직구 장점

 

1. 저렴한 가격대

 

투직의 경우에는 등급이 아주 다양해요. 일반회원/배송대행VIP/구매대행사업자/구매대행VIP 총 4가지 종류가 있어요.

구매대행사업자 및 구매대행 VIP 등급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전환이 가능한 거 같아요. 단, 해당 등급은 구매대행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사업자등록증을 함께 첨부했더니 자동으로 배송대행 VIP로 전환이 되었어요. 배송대행 VIP 기준으로 해운 0.5kg 4,300원입니다!

 

항공은 0.5kg 4.500원~, LCL의 경우에는 0.1 CBM부터 측정이 되며  배송대행 VIP 기준 7,300원 이랍니다.

 

* 참고로 구매대행 수수료는 기존 2%에서 1%로 인하했답니다!!

 

 

2. 다양한 지역

 

- 위해/광저우/이우 창고 주소지 보유

 

보통 배송대행지 주소가 위해 또는 칭다오인 경우가 많은데요. 간혹 중국 봉쇄 문제나 특정 지역 주소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투직의 경우에는 위해뿐만 아니라 광저우, 이우 주소가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3. 다양한 배송방법

 

- 해운(인천, 평택), 항공, 항공특송, ESM

 

중국에서 한국으로 운송되는 방법이 간단한 듯하면서도 은근 다양한데요. 지금까지 이용해 보면서 이렇게까지 운송 방법이 다양한 업체는 드물었던 거 같아요. 투데이직구의 경우에는 해운도 인천항과 평택항 모두 이용이 가능하고 항공도 일반항공, 항공특송 2가지가 있어요. ESM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4. 다양한 대행 업무

 

- 수입대행, 시장조사 및 OEM 공장 조사, 생산대행 가능

 

중국에서 수입하다 보면 아무래도 의사소통이 어려운 점이 가장 큰 단점인데요. 추후 OEM이나 수입 시에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이 모든 걸 투직에서 대행을 해주더라고요.!

 

5. 그 외

 

- 빠른 입고 시스템

저는 대부분 당일 입고 되는 배대지만 쓰고 있는데요. 투직 또한 당일 입고 처리가 되어서 좋았어요.

 

- 저렴한 리턴 수수료

솔직히 타오바오에서 물품 구입하다 보면 잘 못 오게 되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그때마다 배대지를 통해 리턴 신청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타 배대지의 경우 기본 수수료로 2,000~3,000원 정도 발생되는데요. 제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투데이직구의 경우 몇백 원밖에 발생되지 않았어요.

 

- 경동 선불 시스템

경동 선불은 워낙 많은 배대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없는 곳도 많아서 장점으로 넣어두었습니다. 간혹 경동 작업비를 받는 곳도 있어요..!

 

 

열심히 칭찬을 했다면, 이제 중국 배송대행지 이용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 정리해 볼게요.

 

투데이직구 단점

 

1. 폴리백 비용 발생

 

소소한 금액이지만,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이 많아서 그런가 좀 그렇더라고요. 그렇지만 폴리백 교체해도 타업체들보다 저렴하니 입 꾹 닫고 이용합니다..ㅎ

 

2. 무게 VS 부피 중 큰 비용으로 측정됨

 

부피는 큰데 무게가 가벼운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배대지에서 무게와 부피 중 가장 무거운 무게 기준으로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무게기준으로만 측정하는 배대지도 별도로 이용하고 있어요!

모든 게 충족될 수는 없다 보니 다양하게 이용하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

 

3. 고객센터 소통이 느리며, 한국인이 운영하는 게 아니다.

 

지금까지 이용해 본 배대지 중에서 저렴한 가격대로 운영하는 곳들은 대부분 중국인 분들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요. 한국인 분들로 운영하게 될 경우 인건비 문제로 인해 저렴한 가격대로 운영하는 게 힘들다고 들었어요.

고객센터는 답장이 느린 편이에요. 늦으면 몇 시간 뒤에 답장 오는 경우도 있고, 빠를 때는 바로 오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늦은 시간에도 답장을 주시고 휴무일임에도 불구하고 답장을 주는 경우가 있어서 저는 나름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어요.

 

 

투데이직구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제가 이용한 대다수가 부피와 무게가 작은 제품위주가 많았고 거의 항공 배송을 많이 이용했어요.

 

이번에 사입 준비를 하면서 LCL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LCL 이용해 보고 괜찮으면 다시 한번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