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중국 해외구매대행 - 인천항 역대급 통관지연, 알리익스프레스 때문?

비타빈💪 2023. 12. 21. 20:04
반응형

 

해외구매대행업 한 지 1년이 되고 2번째 겨울을 맞이하게 되었다!

 

작년 이맘때쯤에 중국 코로나 봉쇄로 택배도 멈추고,

택배가 최대 한 달까지 지연이 된 적이 있었다.

 

작년에는 해외구매대행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문 건수가 많지 않아서

한 달 지연된 고객님께 욕을 엄청나게 먹었다..

한 해의 마지막 날에도 욕먹고 새해 시작인 1월 1일부터 전화로..ㅎ

 

그래도 나름 주문이 많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올해 연말에는 코로나도 잠잠해졌으니 좀 편하려나~? 했는데

이번 블랙프라이데이가 역대급이었나 보다..

 

사실 인천항은 올해 봄부터인가? 대략 일주일정도는 지연이 됐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우리는 자가장치장이 있고 비교적 빨랐던

'허브넷 로지스틱스' 포워딩업체를 이용했다.

 

봄부터 추석 전까지 통관이 쑥쑥 진행되어 세상 편하게 살았다.

(아무리 늦어져도 3일 통관..)

 

11월부터 12월 초까지 겨울 시즌템으로 인해 주문이 폭주하던 때,

블랙프라이데이도 함께 진행이 되었다.

 

사실 작년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해도 통관지연 타격이 크지 않았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올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공격적으로 우리나라에 홍보를 하면서

이용자가 급증했고,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인해 주문이 폭주하게 되었다.

 

 

근데 하필이면 내가 이용하는 포워딩업체에서 알리익스프레스 물건을 대량으로 받았다는 거..

그래서 지금 현재 2주 이상 지연되고 있다.

 

주문 후 일주일정도부터 배송 언제 오냐고 전화와 문자로 엄청 뭐라 하시는 고객님 한 분이 계시는데,

현재 2주 이상 지연되다 보니 욕이란 욕은 다 먹고 있다.

 

 

온라인 판매하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을 참 많이 만나는 거 같다..ㅎ

반면, 예의가 좋으신 분들도 정~말 많다!

 

 

알리 5일 배송인가 7일 배송인가 그거 때문에

요즘 해외배송 일주일도 안돼서 오는데 왜 이리 느리냐며... ㅠ_ㅠ

 

게다가 중국 폭설로 인해 위해 지역은 택배 거부 상태다.

통관 지연에다가 중국 폭설에다가 겹겹이 터졌지만,

잘 마무리되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