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더 착한택배로 전환 이용후기! 건당 2,320원 진작 바꿀걸..

비타빈💪 2024. 4. 24. 18:54
반응형

 

어느덧 이커머스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된 지 1년 4개월가량 지났다..!

작년 여름까지는 오직 해외구매대행만 집중했고,

작년 가을부터 사입상품 1개를 운좋게 선정하여 현재까지 쭈욱 판매를 하고 있다.

 

국내 사입판매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사입에 몰두하고 있다!

(해외구매대행은 소소하게 유지 중)

 

 

원래 택배건수가 많지 않으면 계약을 잘 안 해준다고 했지만,

운 좋게 택배사에서 먼저 연락이 왔고 순조롭게 계약을 진행했다.

 

 

아래 글은 CJ대한통운과 계약한 내용의 포스팅!

https://kstoryo-o.tistory.com/120

 

cj대한통운 소규모 택배계약하다. 편의점택배 안녕..!

작년 말쯤 구매대행으로 첫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고 어느새 1년이 되어가고 있다. 해외구매대행하면서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았고, 위탁판매의 한계와 불편함을 뼈저리게 느꼈다. 6개월 차가

kstoryo-o.tistory.com

 

 

건수가 많지가 않으니 금액이 가장 비싼 구간의 금액으로 측정이 되고,

CJ대한통운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꽤나 있었다.

 

- 분실문제 및 배송지연

: 작은 사이즈이다 보니 분실되는 경우가 정~말 많았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도 많이 해서 저장해 놨을 정도..

근데 사실 고객센터 상담원분들은 실제 현장 상황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물량이 많아서 그렇다는 둥 기계적인 답변만 받게 된다..

 

일주일이나 늦어졌는데 분실이 아니라며,

2주 후에 확인해보니 분실된 거 같다며 영업점에서 분실신고 처리 해줌..

 

근데 이러한 문제가 정~말 빈번하다는거

분실되면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고객님께도 죄송하고 너무 화나는데 '보상해 주겠다.' 끝..

쿠팡에서 페널티도 정말 많이 받았고

하도 늦어서 배송 중에 환불처리 된 경우도 있었다;

 

CS의 대부분은 죄다 배송문제가 컸다.

 

- ITS 불일치 택배비 과다청구

CJ대한통운에서는 컨베이어벨트를 통해 이동하면서

사진을 촬영한 후 택배사이즈를 측정하여 접수 당시 사이즈와 다를 경우 비용을 청구하게 된다.

 

나는 대부분 극소 사이즈를 이용하고 있는데,

ITS 불일치내역에 보면 이형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간혹 있다..

 

다른 대형 택배들과 겹치는 바람에 그런 일들이 생기는 듯한데

매달 매달 이의제기를 해줘야 함. 안 하면 그대로 청구..!

(다른 택배사도 비슷하다고 하는데 안 써봐서 잘 모르겠다..ㅎㅎ)

 

 

다른 부분을 떠나서 지불하는 비용에 비해

배송지연이나 분실문제가 컸기 때문에 택배를 옮기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사실 전부터 가격이 착한 [더 착한 택배]로 넘어가고 싶었지만,

CJ가 가장 좋겠지 라는 편견이 있어서

머뭇거리고 있었다.

 

 

근데 최근 들어 배송 CS로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ㅋㅋㅋ

'더 착한 택배' 가입신청을 했다.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했고, 현재는 서울 지역만 한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해당지역

강남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송파구, 양천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만 해당!

 

  • 대상

소상공인 판매자 중 택배 발송 건수 월 300건 이상이어야함(모든 쇼핑몰 포함기준)

 

  • 이용요금

2,320원(부가세 포함, 극소 기준_80cm, 5kg)

 

  • 택배사

한진택배

 

 

 

간략하게 정리하면 이 정도! 무엇보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정말 크다.

바로 신청을 했고, 카톡 알림톡이 왔는데 보통 승인까지 5일 걸린다고 했는데.. 나는 3월 말에 신청해서 4월 중순에 기사님께 연락을 받았다..

 

기사님과 통화하면서 몇 가지 궁금한 부분과

체크해야 할 부분 여쭤보고 기존택배사와 언제까지만 이용할지 이야기하고 말씀드리기로 했다.

(당일 상차 여부 꼭 확인해야 함!)

 

 

기존 택배사와 언제까지만 진행하기로 이야기를 한 뒤, 한진기사님께 말씀드리며 송장을 전달해 주시기로 했다.

운이 좋게도 기사님이 엄~~~ 청 친절하셨다. 

 

 

기사님께서 이렇게 뭉텅이로 송장을 전달해 주셨다.

반가워 한진..!! 처음 택배 계약할 때가 떠오르면서 설렜다 ㅋㅋㅋ

 

 

더(The) 착한택배는 가격대가 저렴하기 때문에 별도로 송장프린터를 제공해주지 않음!

기존 프린터기는 반납하고, 네이버에서 7만원대에 내돈내산 했다.

 

 

택배 접수 및 송장 출력은 [굿스플로] 사이트를 통해서 하면 되고,

처음에는 어렵고 답답해서 화났다가 택배 가격을 보면서 미소가 지어졌다..ㅋㅋ

 

적응하니까 또 굿스플로가 편해짐..

 

 

3일.. 이용후기...

 

아직 이용한 지 3일밖에 지나지 않았기에 후기를 적기 민망하지만.. 현재까지는 당일 상차 및 집화, 다음날 배송이 되고 있다!!

기존 일반택배와 다른 점은 기사님이 수거하신다고 해서 바로 집화처리가 되는 게 아니라,

수거 후 터미널로 이동하면 그때 집화처리가 된다.

 

첫날은 집화가 안되고 [배송사이관]으로만 떠있길래 뭐야 뭐야.!! 했는데 9시~10시쯤에는 다 터미널에 도착했고, 다음날 정상적으로 배송이 됐다.

이 가격에.. 배송도 빠르고.. 너무 만족이다..!!

반응형